작성일 : 18-02-02 11:04
[알림] 2월 2일, 신간 안내-열왕기 상·하 출간
 글쓴이 : Admin
조회 : 677  

하느님의 지혜를 찾는 ‘지혜 여정’ 시리즈는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단순히 성경 지식의 습득으로만 끝나지 않고, 깊은 묵상에로 이끌어 주는 성경 공부 과정입니다..
하느님 말씀인 성경을, 지적 이해만이 아니라 삶에 꼭 필요한 영적 지혜까지 깨닫게 하는 ‘지혜 여정’ 시리즈 역사서1 『여호수아기·판관기·룻기』, 역사서2 『사무엘기 상·하』 에 이어, 역사서3 『열왕기 상·하』가 출간되었습니다.

성경의 열왕기 상·하 는 구약시대에 하느님께서 어떻게 이스라엘을 이끄셨는지. 그 장구한 발자취를 담아내는 이 책을 통해 삶 안에서 언재나 함께하시는 하느님의 손길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출간된 『지혜 여정 역사서3 열왕기 상·하』는 계속 하느님의 말씀을 배우고 익히려는 분들에게 또 한 번의 힘 있는 응원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특히 여기서 다뤄지는 구약 성경의 역사서는 하느님께서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이뤄 내신 구원의 발자취를 담아낸 책이기에 그 역사 안에 살아계시는 그 분의 숨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의 출간은 더 없는 기쁨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느님께서는 멀리 계시지 않습니다. 늘 그분은 ‘너희와 함께 있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 곁에 계시는 하느님을 느끼며, 하느님의 말씀과 함께 행복하고 아름다운 신앙의 여정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교회의 성서위원회 위원장 손삼석 주교 추천의 말 중에서]
 __________________
성경 해설/ 김영선 루시아 수녀
 마리아의 전교자 프란치스코회의 소속 수도자로, 가톨릭대학교 신학 석박사 통합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보스톤 칼리지에서 구약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광주가톨릭대학교에서 구약 성경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 『The Temple Administration and the Levites in Chronicles』(미국에서 출판), 『기도로 신학하기, 신학으로 기도하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