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9-02-01 15:16
[알림] 1월 30일, 프란치스칸 가족 평화의 기도 모임
 글쓴이 : Admin
조회 : 135  

사부 성 프란치스코가 염원한 평화를 기억하면서, 매년 1월 함께 모여 세계평화 미사를 봉헌해 온 프란치스칸 가족(작은형제회, 꼰벤뚜알 프란치스코수도회, 카푸친 작은형제회, 프란치스코 수도3회, 재속 프란치스코회) 250여 명이 1월 30일 저녁 7시~9시 정동 교육회관 6층 성당에서 평화의 기도 모임을 가졌습니다.

미사에 앞서, 기후변화의 파괴적인 영향을 이겨 낼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영화[전환의 목소리(Voices of Transition, 40분)]를 관람했습니다. 프랑스 영국, 쿠바에서 진행 중인 사회생태적인 패러다임의 변화를 소개하는 이 영화는 ‘퍼머 컬쳐’를 통해 자연의 순환체계를 모방하여 경작지와 주거지를 설계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살면서 의식주를 지급하는 삶의 방법으로, 생명력을 복원하면서 자립적이고 지속 가능한 마을을 설계하는 내용으로서, 위계와 권위주의가 아닌 평등한 사회, 공유 경제가 중요한 사회, 지역 자치와 지역공동체의 자산 구축, 지역 재생이 더 중요한 가치로 생활하는 마을사람들의 인터뷰도 다뤘습니다.

미사는 카푸친 작은형제회 로렌스 신부님을 비롯한 프란치스칸가족 수도회의 여러 신부님들이 공동 집전했습니다. 호명환 신부(작은형제회 관구장)는 강론에서 창조질서보전을 위해 개인과 공동체의 구체적인 행동방향을 모색하면서 평화의 사도로서의 몫을 해나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모임 중간에 개인의 실천사항과 다짐을 적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